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라이젠 1600 사용기 - 블리자드 3종 게임 + XSplit 유튜브 방송 / 녹화 벤치 포함 (2017/07/14)
    IT/AMD 2018. 8. 18. 20:20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목차


     


    1. 시작하며

     

    2. 사양

     

    3. 시네벤치

     

    4. 3DMark

     

    5. 블리자드 3종 게임 벤치


    6. 총평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시작하며

     

    라이젠 1600 / 기본쿨러 / 삼성램 C다이로 국민오버라 생각되는 3.7GHz와 3200으로 진행했습니다.


    게임은 FHD 경계없는 창모드, 방송+녹화는 XSplit Broadcaster 3.0.1705.3117로 FHD / 60f / 비트레이트 4500kbps / 로컬 녹화로


    진행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2. 사양

     


    OS      / Microsoft Windows 10 Pro 빌드 15063.483 

     

    CPU    / AMD 라이젠 5 1600 (서밋 릿지) 3.2@3.7Ghz 1.35v

     

    RAM   / 삼성전자 DDR4 8G*2 PC4-19200 2400@3200 18-20-20-20-38 1.35v

     

    MB     / MSI B350M 박격포

     

    VGA    / SAPPHIRE 라데온 RX 580 OC D5 8GB Dual-X NITRO+

     

    SSD    / 마이크론 Crucial MX300 525GB 대원CTS

     

    PSU    / SuperFlower SF-650F14MT LEADEX SILVER​ 

     

    모니터 / 삼성전자 C24FG73 + 벤큐 E2400

     

    케이스 / 3RSYS L1000

     

     

    3. 시네벤치

     



     

     

    4-1. 3DMark Time Spy 

     



     

     

    4-2. 3DMark Fire Strike

     



     

     

    5-1 . 오버워치

     

    낮음 옵션, 렌더링 100%



     


    04a9c307ec229794a77c5cbcdbe8dfbd_1500033
     

     

    프레임 측정은 144 절대방어 테스트인 사용자 지정 / 리장 타워: 야시장 / 12 자리야 입니다.

     

    첫 중력자탄이 사용되는 순간부터 마지막 중력자탄이 끝나는 약 12초간 진행했습니다.

     

    Min 79 Max 132 Avg 110.525로 144 방어는 불가능했습니다.

     

    다만 방송을 켜지 않을 경우 노오버로도 144 절대 방어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5-2.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


    최고 옵션

     



     



     

     

    빠른 대전 / 소냐 / 불지옥 신단 입니다.

     

    Min 45 Max 162 Avg 83.28로 144 방어는 불가능했습니다.


    방송을 켜지 않아도 100 전후로 불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5-3. 스타크래프트2: 공허의 유산

     

    최고 옵션

     







     

     

    협동전 / 중간 난이도 / 아르타니스+자가라 / 천상의 쟁탈전 입니다.

     

    Min 22 Max 88 Avg 49.684로 144 방어는 불가능했습니다.

     

    방송을 켜지 않아도 80 전후로 불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6. 총평

     

     

      블리자드 게임을 주로 하는 제가 라이젠+라데온 조합을 선택할 때 부터 어느정도 예견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. 오버워치를 제외한 블리자드의 


    다른 게임들 (벤치에 없는 WOW와 디아블로 3 포함, 하스스톤은 저사양이라 논외)이

     

    1. 구형 게임 엔진으로 인한 다중코어 활용도 떨어짐,


    2. 인텔+엔비디아 조합에 최적화, 


    3. IPC가 인텔이 앞섬,

     

    이라는 문제로 프레임이 상대적으로 안나올것이라 예상은 했었습니다. 오히려 이정도 가격에 방송+녹화를 같이 하면서도 어느정도 프레임을


    뽑아주는 것이 대단하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. 실제로 히어로즈의 경우 144 방어를 위해서 인텔 CPU는 i5-7600k 4.5Ghz 오버 내지 i7-7700k


    4.8Ghz가 필요하다는 히어로즈 인벤 글이 있었습니다.(http://www.inven.co.kr/board/powerbbs.php?come_idx=3907&l=4214) 스타크래프트2의 


    경우 오브젝트가 더 많아 더 높은 CPU 성능이 요구될 것으로 보이며,


    라이젠의 경우 4.0Ghz오버와 옵션 타협으로 144 방어를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​

    728x90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